모바일메뉴버튼

padosori

TRAVEL

근처 어디 가볼까?

속초해수욕장 코앞에 위치

해안선의 길이 약 2 km. 백사장의 길이 약 500 m. 수심이 얕고 경사가 완만하여 설악산과
척산온천 등지를 경유하는 관광객이 여름에 많이 찾는다.
속초 고속버스터미널에 인접해 있고,
남쪽의 대포동에 이르는 바닷가에
호텔 등의 숙박시설과 위락 ·편의 시설이 들어서 있어 가족 피서지로 알맞다. [네이버 지식백과] 속초해수욕장 [束草海水浴場] (두산백과)

아바이마을 차로 5분거리

행정상 명칭은 청호동이고, 아바이마을은 속칭이다. 1·4후퇴 당시 국군을 따라 남하한 함경도 일대의 피난민들이 전쟁이 끝난 뒤 고향으로 돌아갈 길이 없게 되자, 휴전선에서 가까운 바닷가 허허벌판에 집을 짓고 집단촌락을 형성하였다. 이후 함경도 출신 가운데서도 특히 늙은 사람들이 많아, 함경도 사투리인 '아바이'를 따서 아바이마을로 부르기 시작한 것이다. 갯배와 넓고 한적한 해안의 모래톱, 방파제에서 바라보는 드넓은 동해, 석호인 청초호 등이 볼 만하고, 먹을거리로는 일명 '아바이 순대'로 불리는 오징어 순대가 별미로 꼽힌다. 설악산·영금정·동명항·영랑호 등 인근 볼거리도 풍부하다. [네이버 지식백과] 아바이마을 (두산백과)

속초 엑스포타워 차로 6분거리

속초시 조양동 청초호변에 위치한 엑스포타워는 산과 호수가 어울리는 자연공원속의 하이테크 전망타워로 수직으로 상승하는 역동적 형태는 강원도의 미래를 상징하며, 나선형의 상승구조와 태양의 반사각도에 따른 다양한 변화를 연출하고 있다. 전망대높이는 74m, 수용인원은 100여명 정도이며 전망대에 오르면 푸른 동해바다, 설악산 울산바위와 대청봉까지 조망이 가능하며 시내 전경을 한 눈에 바라볼 수 있다. 특히 해질 무렵이나 야경이 아름다우며, 주변에 청초호 철새도래지 관측대가 있다. [네이버 지식백과] 속초 엑스포타워 (대한민국 구석구석, 한국관광공사)

청초호 차로 5분거리

면적 1.38 km2. 둘레 5 km. 좁고 긴 사주에 의해 동해와 격리된 석호로 북쪽에 입구가 열려 있다. 이 호수는 선박들이 외해의 풍랑을 피할 수 있는 천연의 조건을 갖추고 있으므로, 조선시대에는 수군만호영을 두고 병선을 정박시킨 일도 있다. [네이버 지식백과] 청초호 (두산백과)

청대산 차로 6분거리

청대산은 해발 230m로 주변에 소나무가 무성하여 그 푸르름으로 인해 청대라는 이름이 붙여졌으며 소야8경에는 우뚝솟은 산이 마치 그림을 그려놓은 병풍을 둘러친 것과 같다하여 ′청대화병′이라 하였다.
또한 정상에서 보는 속초시가지와 동해일출뿐만 아니라 대청봉, 달마봉, 울산바위 등 설악을 가까이에서 조망할 수 있는 천연전망대이다.
사시사철 속초시민이 즐겨찾고 있는 유일한 시민 등산로로 나날이 인기를 더해가고 있는 코스이다.
청초호 관람후 청대산에 올라 숨겨진 속초의 비경을 모두 훔쳐 봄직한 장소이다.
[속초투어] 청대산

속초 조양동 유적 차로 12분거리

1992년 10월 10일 사적 제376호로 지정되었으며, 면적은 24,295㎡ 이다. 동해안의 청초호수를 앞에 두고 있는 이 유적은 우리나라 선사시대 가운데도 청동기시대에 해당하는 기원전 8세기경에 살았던 사람들의 집터이다. 1992년 강릉대학교 박물관은 이 지역에서 모두 7채의 움집터 주거지와 당시의 무덤이었던 고인돌 2기를 함께 조사하였다. 집터는 원래 지반인 풍화암반층을 40∼60m 길이로 파내고 바닥에는 고운 진흙을 얇게 깔아 처리했는데 평면은 동서방향이 약간 긴 네모꼴로 23㎡∼76㎡ 규모임이 밝혀졌다. 이로써 당시의 사람들이 7∼23평 크기의 움집에서 살았음을 알 수 있다.
그밖에 이 유적에서 많은 석기와 토기가 출토되어 당시의 생활상을 밝혀주는 자료가 되었다. 특히 움집터에서 서쪽으로 약 700m 떨어진 고인돌에서 발굴된 부채꼴 모양의 청동도끼는 편형동부라 불리는데 강원도 동해안 지역에서는 지금까지 발견된 예가 없어 이 지역 선사문화 연구를 새롭게 하는 계기가 되었다. 또한 3호 집자리에서 출토된 굽손잡이 그릇은 우리나라 동북지방의 신석기시대 말기 유적인 함경북도 무산 호곡동에서 출토되어 신석기시대 말과 청동기시대 초기에 있어서 동북지방과 강원영동지역간의 문화교류를 확실하게 입증해 주는 중요한 유물이다. 원래 이곳은 주택단지로 조성될 예정이었으나 그 중요성이 인정되어 사적으로 지정하여 보존하게 되었다.
[네이버지식백과] 속초 조양동 유적 (두산백과)